본문 바로가기

진시스템 공모주 일정 정보(청약일, 환불일, 상장일, 공모가, 수요예측)

진시스템 공모주 일정 정보(청약일, 환불일, 상장일, 공모가, 수요예측)

 

현장 분자진단 플랫폼 기업인 진시스템의 일반투자자 청약이 5/13(목) ~ 5/15(금) 진행될 예정입니다. 이번 5월에는 SK아이이테크놀로지의 청약을 기점으로 공모청약에 대한 투자자들의 관심도가 정점을 찌르고 있는 실정입니다.

 

물론 샘씨엔에스에 앞서 5월에 공모를 진행한 에이치피오와 씨앤씨인터내셔널은 그다지 만족스러운 경쟁률을 보이지 않았지만, 이외에도 많은 기업이 공모에 나서게 됩니다. 본격적으로 진시스템 공모 관련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진시스템-상장일-주가-전망-수요예측-공모가-주관사
진시스템-상장일-주가-전망-수요예측-공모가-주관사

 

목차

# 진시스템 기업 소개

# 진시스템 공모개요

# 정리

#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진시스템 기업 소개

 

여러분들은 지난 메르스 사태를 기억하고 계셨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해당 사태와 코로나 19의 악재를 거치며 현장에서 빠르고 정확한 진단기술의 필요성이 크게 대두되었습니다.

 

이번 코로나 사태에서 확인했듯, 면역진단은 신속한 진단 결과를 확인할 수 있으나 낮은 검사 정확도를 보였고, 분자진단은 우수한 검사 정확도를 보였으나 검사 시간에 있어서 많은 시간(6시간)이 소모되었습니다.

​그러나 진시스템의 신속 현장 분자진단 플랫폼은 면역진단과 분자진단의 장점만을 결합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복잡한 진단 과정을 대폭 간소화시켜 검사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진시스템 진단키트의 장점 / 다음 내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사의 진단키트뿐 아니라 타사의 진단키트 역시도 진시스템 플랫폼을 통해서 진단할 수 있어

현장 '검사 편리성'이 뛰어나다는 장점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특히 동사의 SMT(다양한 병을 한 번의 검사로 진단하는 기술)을 채택했다고 합니다. 열과 기침을 예전에는 단순 감기로 인식했지만 최근에는 코로나가 아닌지 의심하는 것과 같이, 동일한 증상에 대해 단, 한 번의 검사로 정확한 진단을 위한 SMT를 수행할 수 있다고 합니다.

 

 

진시스템 공모개요

 

진시스템-상장일-주가-전망-수요예측
진시스템 공모개요

 

총공모주식수 : 1,425,000주

일반투자자 공모주식수 : 427,000주

공모가 : 20,000원 ​

청약일 : 5/13일~5/14일

환불일 : 5/18일

상장일 : 5/25일

주관사 : 삼성증권

일반공모 42만 주, 85억 공모규모로 삼성증권에서 단독 청약할 계획입니다.

수요예측 결과 : 934 : 1의 애매한 경쟁률로 마감하였습니다.

의무보유확약 신청수량 : 1.5%로 매우 불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유통가능 물량 : 41.06% 로 상당히 아쉬운 결과입니다.

 

진시스템-상장일-주가-전망-수요예측-공모가
기관경쟁률 진시스템

 

기관 경쟁률은 934:1이고 참여건수는 1,070건입니다. 최근 공모주 흥행에 비하면 1,000대 1을 못 미치는 조금은 아쉬운 수치라 보실 수 있습니다. 진시스템 공모가 밴드 최상단인 20,000원 초과는 48% 수준입니다. 그래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공모가가 20,0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진시스템-상장일-주가
기관수요예측 경쟁률

 

진시스템 균등배정예상

 

 

 

 

진시스템-상장일-주가-전망-수요예측
삼성증권 진시스템

 

일반공모물량이 427,500주로 주식수가 많지 않으며, 균등배정 물량은 그의 절반 수준인, 약 213,750주에 불과합니다.

 

삼성증권 청약자 수를 20만 명으로 계산할 시, 1주 균등배정으로 예상됩니다.

 

 

정리

 

진시스템의 경우에는 일반공모 수량이 적어, 배정수량 측면에서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일단. 최종 증권발행신고서를 봐야 알겠지만 의무보유 확약신청도 상당히 매력적이게 보이지가 않으며, 상장 당일 유통가능 물량도 크게 나타나고 있어 투자에 적극적으로 접근하기에는 신중하게 접근해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러한 와중에 긍정적으로 보실 수 있는 것은, 9개월에 달하는 환매청구권입니다. 총 '10주를 배정받는다' 하더라도 최대 손실은 2만 원 밖에 되지 않습니다. 일단, 손실에 대한 부담은 없다는 것입니다.

 

다만, 환불일이 주말을 끼고 있기 때문에 환매청구권으로 인한 손실제한 자체보다, 4일 치의 대출이자가 부담되실 수 있으므로, 융자를 사용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청약을 진행하시는 게 어떤가 생각됩니다

 

 

함께 보시면 좋은 글

 

 

 

 

 

 

엘비루셈(LB루셈) 공모주, 장외주식, 청약 일정, 공모가, 수요예측, 주가 전망

엘비루셈(LB루셈) 공모주, 장외주식, 청약 일정, 공모가, 수요예측, 주가 전망 오늘은 여러분들과 함께 IPO 신규 상장될 공모주 엘비루셈 기업(반도체 패키징 전문 기업)에 대해 정리 후 다음 상장

onlybreath.tistory.com

 

 

 

 

HK 이노엔(에이치케이이노엔) 상장, 한국파마 주가, 상장일, 주관사

HK 이노엔(에이치케이이노엔) 상장, 한국파마 자회사, 상장일, 주관사 화장품 회사의 타격은 당연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오늘 알아보려고 하는 한국콜마도 화장품 업종입니다. 역시 작년

onlybreath.tistory.com

 

 

그리드형

댓글0